암호화폐 분석가들 “알트코인 시즌 곧 도래할 것… 미친 상승 기대하라”
비트코인의 지배력이 감소하하고 알트코인 시가총액이 증가하면서 알트코인 시장에 대한 기대가 되살아나고 있다.
27일(현지 시각) 코인텔레그래프는 암호화폐 트레이더와 분석가들이 지난 7일 동안 이더리움이 27% 상승한 후 알트코인을 주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.
트레이딩뷰에 따르면 현재 알트코인 총 시가총액은 약 1조 1600억 달러로, 2주 동안 15% 증가하여 지난 3월 중순 1조 2000억 달러에 도달했을 때의 저항 수준에 접근하고 있다.
지난 26일, 암호화폐 분석가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(Trader Tardigrade)는 엑스(X) 게시글에서 “알트코인 시장이 ‘역 헤드 앤 숄도 패턴’에서 탈출한다면 전체 시가총액의 3배로 급증할 수 있다”며 “이 패턴에 따르면 몇 주 안에 탈출할 것으로 예상된다”고 덧붙였다.
같은 날 또 다른 트레이더 및 분석가 렉트 캐피탈(Rekt Capital)은 알트코인 시가총액이 2024년 4월 초 이후 최고의 주간 마감을 할 것으로 설정되어 있다고 관찰했다.
기술 분석가 요다(Yoddha) 또한 이날 X에서 “이번 주간 저항선을 돌파할 때 알트코인들의 미친 듯한 상승을 기대하라”고 말했다.
분석가 ‘무스타슈’ 역시 그의 12만 명의 팔로워들에게 비슷한 차트를 공유하며 “알트시즌이 곧 도래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분석가들은 자본은 일반적으로 시가총액이 낮은 코인으로 흘러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 가격이 먼저 움직인 다음 이더리움과 알트코인 시장이 뒤따랐다고 관찰했다.
비트코인의 시장 지배력은 지난 2주 동안 3.7% 감소하여 53.9%를 기록했는데, 이는 알트코인 시장이 강화되고 있다는 또 다른 신호다.